메뉴 건너뛰기

로더운전기능사

로더운전기능사 실기 합격수기(전주공고...)

로더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았습니다. 2년전에요 ㅎㅎ  로더는 지게차랑 조작법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체가 큰편이라 큰차 운전안해보신분들은 처음에는 어리둥절 하실수도 있습니다. 로더실기는 총 3분 시험봅니다. 로더 운전은 작업이 매우 간단한 편이라 합격률이 많이 높은 건설기계 장비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먼저 버켓을 살짝 들고나서 출발선을 지나 쭈욱 직진합니다. 로더운전 팁이라면 로더도 유압식이기 때문에 모래에 좀 세게 가셔서 모래에 로더버켓을 콱 박으셔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 천천히 간다면 모래를 많이 담지 못하겠죠?

 

속도가 붙었으면 모래언덕 가기전에 버켓을 바닥에 내리면서 콱 박습니다. 그리고 엑셀을 밝으시면서 버켓을 들어올립니다.  엑셀을 밟지 않으면 생각보다 모래양이 덜 담아지게 되므로 과감하게 모래를 버켓에 넣습니다. 버켓을 접은 상태로 출발선 있는쪽으로 후진을 합니다. 이때 역시 선에 닿지 않는게 중요하겠죠.

 

출발선 가까이 갔으면 왼쪽으로 붙이면서 장애물로 모래를 붓기 위해 들어갑니다. 이때 흔히들 새우꺽기라고 하는데 자동차처럼 무작정 꺽는게 아니고 들어가면서 조금 조금씩 꺽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잡은후 버켓을 들어올려 선에 닿지 않게 모래를 붓습니다. 이때 붓고나서 살짝 후진한 다음에 버켓을 다 내리지 말고 중간쯤 내려서 왼쪽으로 다시 붙이면서 선에 닿지 않게 후진해서 출발선으로 들어옵니다.

 

로더 실기운전하면서 느낀것은 모래를 버켓에 담을때 과감하게 많이 담고 흘리지 않게 그리고 티자 들어갈때 잘 들어간후 선에 닿지 않게 모래를 부은후 나올때도 그대로 나오시면 안되고 살짝 내린후에 선에 닿지 않게 사이드미러 잘보면서 나오시면 됩니다. 시험보시는 분들 화이팅 입니다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