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5.01
- 조회수 124
- 댓글수 0
제일 중요한점은 기계기사시험에 대해 겁을 먹지 않는것이라 생각합니다. 기계기사시험.. 난이도는 낮지만 첫 진입시 문턱은 상상초월하게 높습니다. (특히 학원 안다니면요)
책사보면 책은 7백페이지가 넘어가고, 동강은 한과목당 50개가 넘게있습니다.?이런 분량에 대해서 겁을?먹어버리면 금방 질려버려서 얼마못가 포기하게 되거나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희망적인 부분은 기계기사자격증이 난이도가 그렇게 높은 시험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난이도랑 따기 힘든건 다르죠. 합격률 보면 아시겠지만 쉽다고 말할수는 없네요). 난이도가 낮다는 말은 계산이나 이론이 복잡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는게 쉽지 않은 이유는 위에 말한것 처럼 분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얼마나 성실하게 진도를 나가는지가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더 좋다 생각합니다.
비전공자분들은 과정유도는 아마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공식의 유도를 위해서는 기계기사준비 서적과 동영상 강의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이는 해당 과목의 전공서적을 어느정도 심도있게 공부해야 가능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유체역학 열역학 재료역학 서적을 정독 할 시간이면 일반기계 필기 통과하고 실기 공부 진입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기호이겠지만 자격증 합격만 목표로 하신다면 공식을 외우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자 분들은 이 두가지 옵션중 하나를 취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전 과정의 유도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 쓰이는 공식만 제가 메모리카드에 적어서 정리를 해봤는데 대략 200~300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외우는데 시간도 많이 걸릴뿐더러, 가끔 이공식 저공식 헷갈리더라구요.
가능한 유도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이는 위에 이미 언급했듯이, 좋은 계산기의 도움으로 상당히 시간을 절약시킬 수 있습니다. 개중에는 공식유도만 10~20분 걸리는 혹은 더 걸리는 공식들도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재료역학 거의 마지막에 나오는 부정정보같은 경우는 유도가 아주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이렇게 유도가 실제 시험에서 힘든 부분들은 전 외우고 갔습니다.
공식암기가 가지는 최고의 단점은, 정확한 상황이외의?사용은 쉽게 틀릴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 공식을 유도하는것을 추천드리지만 시험시 더 긴 시간의 소모는 어쩔수없습니다. 시간이 모자라는 분들은 계산속도를 올리시면서, 자주쓰이는 공식을 추가로 암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