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에듀멘토]피부미용사 필기+실기 완성반!

1) [에듀멘토]피부미용사 필기+실기 완성반!

 

2) 교육기관명 : 에듀멘토


3) 교육과정명 :

피부미용사 필기+실기 완성반

피부미용사 실전 어드밴스 종합반

 

4) 교육 목표 or 소개 :

 

* 피부학 및 해부생리학

1. 과정 개요

피부학(해부생리학)은 피부미용 분야의 기초과학 학문으로서 피부의 기초생리에 근거한 피부과학의 기초 이론과 피부질환의 이해를 통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원인에 의한 피부와 인체의 피부미용적 개선과 피부질환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과목이다.
해부생리학은 인체의 구조, 형태, 상호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인 해부학(anatomy)과 인체의 작용 및 기능에 관한 생리학(physiology)라는 두 학문의 긴밀한 관계를 구조적, 기능적인 연구를 통해 인체에 대한 이해를 다루는 과목이다.

 

* 공중위생학

1. 과정 개요

공중위생학은 피부미용을 다루는데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서 국민의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고자 하는데 중심을 두고 있다.
건강에 해를 끼치는 여러 가지 요인을 제거하고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을 권장하며 , 질병이나 전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고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데 있다.
공중위생학 강의를 통해 공중보건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소독방법 및 분야별 위생 소독에 대해 알아보고 , 피부미용사가 지켜야 하는 공중위생관리법규의 법,시행령,시행규칙 등을 살펴봄으로써 피부미용의 범위를 정확히 인지하고 영업신고 및 폐업과 준수사항 , 면허사항, 업무 , 업소위생 등에 대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공부하고자 한다.

 

* 피부미용학

1. 과정 개요

미용사(피부)기술자격시험에서는 피부미용의 고유한 기능과 전문성을 구축하기 위한 기초학문 을 바타으로 하여 피부미용업무를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으로 요구합니다.
피부미용의 실제 업무영역에 해당되는 피부미용의 기초적 실기와 응용에 관련된 체계적인 이론을 학습할 수 있으며, 본 과정을 토해 얻은 전무적인 지식을 토대로 전문 피부미용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피부미용학 과정은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공부하 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화장품학

1. 과정 개요

화장품학 아름다움과 개성 표현을 위해 누구나 사용하며 늘 우리들의 삶 속에 자리합니다.
또한 피부미용의 현장에서 언제나 필요하고 때로는 필요함을 넘어 우수한 효과까지 부여해 주는 피부미용의 필수불가결한 중심 축입니다.
그리하여 미용사(피부)기술자격시험에서 화장품학은 전문적으로 익혀야 할 주용 교과목으로 화장품의 법규와 원리, 성분, 종류별 특징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아로마와 향료 등에 대해서도 살펴봅니다.

 

* 피부미용기기학

1. 과정 개요
미용사(피부)기술자격시험에서는 전기에 대한 이해와 인체에 작용하는 원리를 기초로 하여 피부 관리 시 사용되는 다양한 기기의 종류와, 효능 및 방법, 주의사항에 대하여 체계적인 이론을 학습할 수 있으며, 기기학은 딱딱하고 재미없으리란 선입견을 깨고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여 본과정을 통해 얻은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전문 피부미용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실기 동영상 강좌

1. 과정 개요

피부미용 실기 과목은 얼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보호,개선,관리하기 위하여 각 부위와 유형에 적절한 관리법과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미용을 수행하는 직무를 위해 습득해야 하는 이론 및 실기방법을 배우는 과정 입니다. 또한 본 과정은 동영상교육으로 제작 되었지만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5) 교육 대상 / 인원 : 피부미용사 자격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


6) 교육문의 (담당자 / 연락처 / 이메일) : 02-876-3458


7) 홈페이지 : http://www.edumentor.co.kr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