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가공인자격증 등급별 응시자격

 news_1.JPG

<국가 공인 자격증 응시자격 구성도>

 

국가 공인 자격증은 기능사, 산업기사, 기능장, 기사, 기술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부 자격증은 취득시 국가 기술자격법에 의해 7급공무원 또는 9급공무원 시험 응시자에게 가산점을 주는 혜택이 있으며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 회사에 따라 취업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자격증 취득시에 많은 혜택이 부여됩니다.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실무경력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큐넷 응시자격진단 서비스를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취업전쟁이라 불리는 요즘에는 대학재학 기간 중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관례처럼 행해지고 있습니다.

보유 자격증이 취업의 열쇠가 될수는 없겠지만 자신의 능력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회사구성원 중 국가 공인 자격증 보유 비율에 따라 정부지원을 하는 국가 정책 역시 취업에 자격증이 필요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직장인 역시 인사평가에서 자격증이 차지하는 비율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국가 공인 자격증 시험의 대부분이 문제은행 형식으로 치루어지고 있으므로 기본적인 이론 공부와 기출문제만으로도 어렵지 않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고민만 하는 것보다 지금부터라도 실천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자격증 커뮤니티 NO.1 스터디온이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응시자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