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를 사랑합니다 1~3권 세트 - 전3권
강풀 (지은이) | 문학세계사 | 2007-11-23
정가 : 27,600원
판매가 : 20,700원 (25%off, 6,900원 할인)
배송료 : 무료
<책소개>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2007년 4월 연재를 시작하여 지난 9월 3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 강풀의 순정만화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1일 평균 페이지뷰 23만, 총리플수 6만을 넘긴 강풀의 이번 작품은 연재 기간 동안 총 3천만 누적 방문수를 기록하며 포털사이트 만화사상 방문자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한국사회에서 소외된 노인들의 사랑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슴 찡한 이야기다. 주인공은 주름이 쭈글쭈글하고, 검버섯이 피고, 귀가 잘 안 들리고, 눈이 침침하고, 가난하고, 치매에 걸린 할머니 할아버지들이다.
치매에 걸린 아내(순이 할머니)를 돌보는 장군봉 할아버지, 오토바이를 타고 우유 배달을 하는 김만석 할아버지, 손수레를 끌고 다니며 파지를 모으는 송이뿐 할머니의 소소한 일상과 과거의 기억이 교직되는 이 만화는, 다른 누구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우리의 이야기로 치환되면서 우리 부모 세대 혹은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에 대한 관심과 이해로 번져간다.
'황혼의 사랑'이라는 생소한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불문한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웹상에 연재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라마, 영화로 전격 제작 결정되기도 하였다. 그와 함께 연극, 뮤지컬, 음반 등으로까지 제작될 계획인데, 이는 강풀 만화가 지닌 대중적 호소력과 감동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케 한다. '인간적인 사회'를 갈구하는 강풀의 '바람'은 전염이 강한 '행복 바이러스'를 사람과 사람,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며 전파시키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강풀
최근작 : <어게인 3>,<어게인 2>,<어게인 1> 등
소개 : 김풍 등과 함께 온라인 만화가 1세대로 불리는 그는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초기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배설물과 구토물에 대한 엽기적인 내용을 연재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현재 인터넷만화 사이트 '강풀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커뮤니케이션', '스포츠 투데이', '딴지일보' 등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2002년 여중생 장갑차 압사 사건에 대한 여론의 정서를 대변하는 만화를 그려 공개하거나,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 사건에 '탄핵 반대 릴레이 카툰'을 주도하는 등 정치적 사안에도 과감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05년 10월 21일자 <미디어다음> 인터뷰에서 《타이밍》을 끝으로 2년간 휴식을 취한다고 하였으나, 계획을 바꿔 2006년 4월부터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만화 《26년》을 연재했다. 직장인들이 월요일에 출근해 자신의 만화를 보고 즐겁게 한 주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매번 월·목 연재를 고수한다는 강풀.
2009년 6월부터 호러만화 《어게인》을 연재하는 그는 "사회적 메시지가 있는 작품도 곧 그리게 될 것 같다"면서도 "이번 작품은 재미를 위한 상업작품인 만큼 특별한 해석 없이 재밌게 즐겨만 달라"고 당부했다.
2004년 오늘의 우리 만화, 2004년 대한민국 만화 대상 우수상, 2004년 독자만화대상 대상, 2005년 BICOF 만화상 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지치지 않을 물음표>, <만화로 평화 만들기> 등이 있다.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