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원제 Survival Is Not Enough
   세스고딘 생존을 이야기하다 
   세스 고딘 (지은이) | 오지연 (옮긴이) | 정혜 | 2011-11-15


   판매가 : 15,000원 → 13,500원 (10%,1,500원 할인)
   배송료 : 무료

 

<책소개>
진화론 관점에서 기업의 흥망성쇠 이유를 설명하고 있으며, 개인의 성공과 실패도 현재 하고 진화하고 있는가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이 성장을 하다가 대기업이 되는 순간 성장을 멈추게 되며, 단지 스마트한 기업들만이 지속적인 성장의 길로 들어서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도 설명하고 있다.


다윈이 말한 진화의 방식에는 자연선택, 자웅선택, 돌연변이가 있는데, 기업이나 개인도 진화를 하기 위해서는 진화론에서 말하는 3가지 방식을 적용해야만 한다고 했고 그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기업 진화의 기저는 밈(memes) 진화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구성원에 대한 밈진화 활성화 방안을 반드시 찾아야만 한다고 했다.


또한 기업진화의 핵심인 구성원들은 고유의 업무추진성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이를 무시하고 직무명세서에 있는 항목들만을 강요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진화를 이끌기 위해서는 구성원들 개개인의 업무추진성향을 파악한 후 진화의 단계에 맞추어 구성원들을 "농부"와 "사냥꾼"으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했다.


기업과 개인 모두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현재의 성공전략(winning strategy)에 안주하지 말고 매일 조금씩 새로워지도록 노력해야 하며, 이것이 진화의 본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목차>


에필로그 생존을 넘어


1장 변화(change)
2장 CEO가 진화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3장 두려움과 주밍(zooming)
4장 줌(zoom)하고 있습니까?
5장 모든 기업은 mDNA를 보유한다
6장 성공전략(winning strategy), 안주 그리고 짝짓기
7장 개인의 업무추진 성향 : 노예, 농부, 사냥꾼 그리고 마법사
8장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9장 그것이 먹히는 이유 : 빠른 피드백과 비용이 적게 드는 프로젝트
10장 진화를 가속화시키는 전술


프롤로그 중요한 질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