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용접기사필기 후기. (2013년 3회)
용접기사필기 후기. (2013년 3회)

 해외 체류하는 중에 용접기사 취득을 결정하였습니다. 덕분에 책을 구할 수 었는 환경이였기에 스터디온 용접기사 자료실에 있는 요약정리를 다운받아서 최초이론을 숙지하고(2주가량), 한국에 돌아온 후에 용접기사책(한 가지밖에 없다죠 ㅎㅎ)를 구매하여 혼자 3주 정도 공부하였습니다.

 재료역학을 과락만 면하자는 생각으로 준비하시면 어렵습니다. '재료역학 문제 거의 다 손대볼만한 실력이있다.' 정도면 대략 커트라인(60점)정도 나옴니다. 관련학과나오셔서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재료역학에서 점수를 딴다는 생각으로 준비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공부하는 만큼 점수가 오르는 과목은 재료역학인듯.)

 시험장은 생각만큼 빡빡하지는 않았습니다.(난이도는 직접 기출확인 하시고.) 계산기 메모리 검사도 없었고, 시간이 남으니 10분 땡겨서 시험을 치는 유도리(?)도 있는 진행이였습니다. 기출문제 풀어보시면 알겠지만, 암기과목4+역학과목1의 구성이기에 시간도 넉넉합니다.(거의 시험종료전에 먼저 퇴실합니다.) 검토할 시간도 있었습니다.

 실기를 준비해야하는데.. 시간이 마땅치가 않아서 걱정입니다. 용접해본적어서 뭘 얼마나 준비를 해야하는지.. 고민이 많네요.. 다른 분들도 좋은결과 있으시길.

 좋은 필기자료를 올려주신 공부범벅님께 감사드립니다^^.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