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기능사 합격후기
조주기능사
라이온퀸
- 2010.12.27
- 조회수 2,250
- 댓글수 3
간단하게 조주기능사 합격후기를 올려볼께요^^*
저는 추천교재에 있는 크라운출판사꺼로 필기 공부를 했어요. 그리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같이 공부했어요. 자꾸 보다보면 문제가 거기서 거기랄까... 필기시험은 교재랑 기출문제만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실기의 경우... 7분내에 3개의 칵테일을 만들면 되요^^* 저같은 경우 학원을 다니지 않고 바에서 일을 했어요. 조주기능사를 준비중이라 일이 끝나면 실기 수업을 해달라고 졸랐죠. 또한 첫달은 알바비를 안받겠다고 했어요. 아는분 소개로 간거라 흥쾌히 허락해주셨죠. 그래서 일이 끝나고 실기수업을 열심히 받았어요. 이주일정도 배우니 어느정도 칵테일은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그렇게해서 50개의 칵테일을 모두 외우고, 실기시험날.... 무척 떨리더라구요.
처음에 술병을 확인하라고 해요. 술병 잘 외워두셔야 합니다. 술병 헷갈리면 절대 안되구요. 저는 드라이마티니이랑 골든캐딜락, 사이드카 이렇게 3개가 나왔었어요. 저는 만들고 시간이 남더라구요. 깨끗하게 정리하고 실기시험을 마쳤죠.
웃는얼굴을 침을 못뱉는다고 하잖아요. 면접관 앞에서 많이 떨리실 거예요. 그래도 웃음 잃지 마시구요. 실기는 무조건 7분 안에만 끝내면 되니까, 실수 하시더라도 면접관에게 미소로 잘 대처하시면 실수도 잘 커버될 수 있을거예요^^*
허접한 합격 후기였네요^^*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