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처럼 펼쳐진 작은 섬들이 아기자기한 운치를 더하는 코스 휘어진 활모양의 아담한 모래사장에서 가족단위 휴양을 즐기기 좋은 코스 연포해변은 휘어진 활 모양의 아담한 크기의 모래해변과 송림 숲이 어우러져 있고, 주변에 숙박시설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 가족단위 휴양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연포해변 인근 안흥항에서 유람선을 이용해 아름다운 섬과 천혜의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이다.
태안~연포해수욕장 구간
14km (20분)
하늘에서 바라본 연포해변
연포 모래 해변
연포 해설프로그램 참여
연포 해맞이 축제
연포해변은 태안군 근흥면 도황리에 위치하고 태안읍을 기준으로 소요시간 은 약 22분(13km)이다. 해변 길이는1.6km, 폭은 200m 정도이며, 해변은 고운 모래질의 백사장이 완만하게 이루어져 여름철 가족단위 피서객들로 부터 각광 받는 코스이다.
해변 바로 앞에는 솔섬, 잠섬 등 작은 섬들이 그림처럼 펼쳐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서해이지만 일출을 볼 수 있는 유일한 해변으로 다른 곳과 차별화된 특징을 살려 매년 1월 1일 마을주민들이 조촐하게 준비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연포 해변 주변 볼거리로는 신진도 항에 위치한 유람선(안흥유람선 : 041-674-1603)을 타고 가의도, 옹도, 정족도, 사자바위, 여자바위 등 아름다운 섬과 기암괴석, 바다가 연출하는 천혜의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도 있으며, 신진도항, 안흥항, 채석포항에서는 어촌풍경과 함께 꽃게, 새우, 붕장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맛볼 수 있다.
0개 댓글